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암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암은 초반에 발견을 해야 가장 좋다고 하죠?
왜냐하면 초기에 발견을 해야 치료도 수월하고 암의 치명도가 낮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위암은 보통 위염, 위궤양과 비슷해 그냥 넘어가는 일이 많은데요. 그래서 더욱 초기에 증상을 보고 잡아야 합니다.
위암은 위벽 안쪽에 있는 점막 세포가 암이 된 악성 종양을 뜻합니다. 또한 폐암, 대장암에 이어 사망률이 높은 암입니다.발병률은 남성이 여성보다 많고 대체적으로 60대 이후에 발병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럼 위암의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러 가볼까요?

1. 속 쓰림


 보통 자극적인 음식들 튀긴 음식 같은 것들을 먹게 되면 위산이 역류가 되는데 그로 인해 소화불량 또는 속 쓰림이 생기게 됩니다. 보통 제산제를 먹으면 낫는 경우도 있으나 효과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곧바로 병원을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2. 배탈

배탈 같은 경우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별 일 없이 넘어갈 수 있으나 너무 잦은 배탈과 그러한 증세가 계속될 경우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3. 빈혈

빈혈은 우리 몸속 철분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을 말하는데, 이 또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빈혈이 오래 지속되거나 계속 반복이 된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4. 검은 변

검은 변을 보게 될 경우 매우 심각한 신호일 수 있는데요. 변이 검다는 것은 소화기 내부에 출혈이 생긴 것으로 위암의 증상뿐만 아니라 대장암과 같은 암일 가능성이 있어 진료를 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5. 구토

구토는 식도에서 넘어온 음식물들이 장에서 넘어가지 못하고 다시 역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구토가 생기는 경우는 흔하지만 한 달에 1~2회 정도 꾸준히 구토를 한다면 꼭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구토를 할 때 혈액이 같이 섞여 나온다면 위암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위암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위암은 대개 유전적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인스턴트 많이 드시고 음주, 흡연, 과식, 폭식 등등하는 경우가 많죠?
저런 것들을 끊기만 해도 위암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저기 있는 증상이 아니더라도 증상이 없었는데 걸리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내 몸이 건강하다고 나는 걸리지 않을 거야 라고 하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